최근 많은 현대인들이 비만과 싸우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통해 비만을 탈출하려는 노력을 하는 많은 사람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인터넷 상에서도 다이어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각종 운동법부터 시작하여 제품들까지 여러 가지의 다이어트 정보가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음식 섭취는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며,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요소라고도 불린다.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들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다이어트 제품들 중에서 다이어트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인정 받고 있는 다이어트 제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단백질 보충제는 가루 형식으로 되어 있는 제품이 보편적이며, 이 외에도 액체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단백질 보충제 먹는 법은 물이나 우유에 단백질 보충제를 잘 섞은 후, 마시기만 하면 되며, 간편한 복용 방법과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품이다.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파우더로 불릴 정도로 많은 단백질 함량을 보이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식사 대신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경우도 흔하다. 하지만,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인체에 영향 불균형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각종 질병이 나타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를 식사 대용으로 하는 행위는 되도록이면 피해야 한다.
또한 단백질 보충제에도 일정량의 탄수화물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찌는 역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대신, 닭가슴살이나 계란, 두부 등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먹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팸타임스=박세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