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월드코스텍 (대표 : 강세원)은 2018년 8월 CELLXV(셀엑스브이) 진짜다시마팩이 유럽 CPNP 인증을 승인 받았다고 전했다.
CPNP는 '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의 약자로 세계적으로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으로 유럽연합 규정에 맞는 화장품 안정성을 승인하는 시스템이다. CPNP는 유럽외의 화장품브랜드들이 유럽에 화장품 수출, 유통, 판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
(주)월드코스텍의 CELLXV 진짜다시마팩은 누적판매 50만장을 기록한 인기제품으로 전남 고흥산 다시마를 원물그대로 마스크팩 시트로 활용한 6세대 원물 마스크팩으로 각광받고 있다.
![]() |
해외에서는 다시마는 양식이 어려워 고가의 해산물로 거래되고 있는 해조류중 하나이다. 덕분에 유럽의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아왔다. 때문에 CELLXV 진짜다시마팩의 CPNP 취득은 더욱 의미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주)월드코스텍은 2018년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받으며, 중국위생허가(CFDA) 8건, 유럽화장품(CPNP) 1건, 태국 FDA 10건 미국식품의약국(FDA) 기능성화장품 10건 · 일반화장품 18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10건, 특허/상표/논문 30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CJ 올리브영, 신세계 삐에로쇼핑, 신세계면세점, 미국, 중국, 두바이 등 수출 25개국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한국화장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CELLBN(셀비엔), CELLXV(셀엑스브이), KOREA COSMETIC(대한화장품) 등이 있다.
(주)월드코스텍 (대표 : 강세원)은 "이번 CPNP 인증 취득은 중국, 미국, 러시아 진출 이후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인증이며, 유럽 시장 수출로 2019년 300만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예상하며 이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