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루한 일상, 빽빽이 들어선 빌딩 숲 속 도시인들의 로망은 언제나 '여행'이다. 도심을 벗어나 그리운 자연으로 향하려는 성향은 어쩌면 인간의 본능인지도 모른다.
도시인들의 로망이 '여행'이라면, 여행자들의 로망은 '캠핑카'다. 텐트 장비를 설치하고 해체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 캠핑이 가능한 캠핑카는 여행과 일상을 한 공간에 담은 '여행하는 집'이라고 할 수 있다. 여행 목적에 따라, 탑승 인원에 따라 그 구조를 달리하는 캠핑카는 여행자들의 수요에 맞춰 진화해왔다.
국산 캠핑카 제조업체 '아리아모빌'의 벨라 시리즈는 캠핑카 매니아라면 익숙한 이름이다. '아리아 우든보트'라는 이름으로 보트를 만들던 장인이 설립한 '아리아모빌'은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아 봉고3 베이스의 벨라560, 벨라620, 벨라620플러스, 벨라630과 기아 워크스루밴 베이스의 카로550 등 총 5종의 캠핑카를 개발해냈다.
'벨라 620'은 3인승으로 휴식공간과 생활공간을 겸비하며 가족여행에 초점을 맞췄다. 아리아모빌의 대표 캠핑카 기종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모델에서 거실 공간을 보다 강조한 것이 '벨라 620플러스'로, 가족여행에 적합하다. 연인들과 부부의 단란한 여행을 위한 '카로550'은 심플함과 기동성을 겸비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데일리카다.
특히, 캠핑카 실내 가구는 내구성과 강도가 높고 물에 강한 멀바우 나무가 사용된다. 운전석과 조수석, 천장에는 이태리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단열 기능성 출입문과 화장실 난방 시스템 역시 아리아모빌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캠핑카 제작에 있어 아리아 캠핑카는 용인 본사에서 설비팀과 전기팀, 가구팀, 외형팀으로 구성된 전문팀을 운영하며 캠핑카 부품 조립부터 기본 배선 및 내부 인테리어, 설비, 검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 공정을 직접 진행한다.
현재 아리아모빌은 버스캠핑카와 미니버스캠핑카, 카운티캠핑카를 추가 개발하고 있다.
'아리아모빌' 관계자는 "요트 및 보트 제작 업체였던 '아리아 우든 보트'의 기술력을 이어받아 전문 엔지니어와 장인들이 국산 캠핑카, 대한민국 명품 모터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마감 디테일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으며, 캠핑카 생산 단계에서 A/S가 필요 없을 정도로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상정해 제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후관리 또한 철저히 보장한다는 것이 아리아모빌 측 설명이다. 현재 아리아모빌 용인 본사, 인천, 경기, 대전, 세종, 전라 광주, 김해 각 지사에서 A/S 전문 센터를 운영 중이며 소비자과실을 제외한 사항에 대해 1년의 무상 A/S를 지원하고 있다.
'아리아모빌' 관계자는 "좋은 자재와 마감, 디자인까지 어느 한 가지도 빼놓을 수 없는 아리아만의 체계적인 제작 방식으로 고객의 소중한 캠핑카를 제작하고 있다"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A/S팀 운영을 통한 사후 관리까지, 고객의 기쁨과 만족을 최상의 가치로 삼아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아리아모빌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캠핑카 가격 및 제작 문의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에 위치한 아리아모빌 본사 또는 가까운 지점으로 연락하면 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