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두근거림 증상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증상 중 하나이다. 심장 두근거림은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며, 몸 건강의 적신호 중 하나이다. 심장 두근거림 증상은 대체적으로 순환계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일시적인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주기적으로 발생하거나, 증상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으로 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장 두근거림 증상을 발생시키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서 소개한다.
심장 두근거림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저혈압이 있다. 저혈압은 혈압이 정상인에 비해 낮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저혈압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며, 대체적으로는 가족력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체중 미달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저혈압은 특별한 증상을 동반하지 않기 때문에 질환으로 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드물게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증상을 살펴보면 저혈압 두통이나 심장 두근거림, 현기증, 눈 앞이 흐려지는 증상 등이 있다.
심근경색 초기 증상으로도 심장 두근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근경색은 심장의 근육이 혈액을 공급받지 못해 괴사하는 무서운 질환 중 하나이다. 심근경색은 혈관에 좋지 않은 기름진 음식의 과다 섭취, 흡연, 혈전의 발생, 혈관의 신경을 망가뜨릴 수 있는 각종 질병 등이 주된 원인이며, 이 외에도 이상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심근경색은 일상 생활에서 급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흡연과 음주를 피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최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