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임플란트 필요하지만 소요기간, 치과 내원횟수 부담이라면 당일 임플란트

함나연 2018-08-22 00:00:00

임플란트 필요하지만 소요기간, 치과 내원횟수 부담이라면 당일 임플란트
청주임플란트 치과 이끌림치과 정윤식 원장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치과 치료 가운데 치아의 대체 기능을 수행하는 방법으로는 임플란트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임플란트가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체하는데 있어 다른 치료에 비해 우수하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며 이 때문에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환자가 상당수를 차지한다.

임플란트의 발달과 치과 시술 노하우가 축적되면서 전반적으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는데다, 이달부터는 건강보험 확대적용으로 65세 이상 노년층들의 임플란트 자기부담 금액이 30%로 낮아지게 되어 임플란트를 찾는 환자는 당분간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이 꼭 필요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시술에 대한 심리적 부담과 여전히 완벽하게 낮춰지지 않은 비용적인 측면 등으로 아직 임플란트를 시도하지 못하는 환자들도 많다. 그 중에서도 최초 진단부터 임플란트 최종 식립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오래 걸려 직장인이나 수험생 등은 쉽게 진료를 받기 어려워한다.

청주임플란트 치과 이끌림치과 정윤식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까지의 소요기간이 부담이 되는 경우 당일 즉시 임플란트 방법도 있으므로 무조건 미루지 말고 치과 방문을 권하고 있다.

보통 임플란트는 치아를 발치 한 후 3~6개월 간 치유기간을 가진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는데, 당일 임플란트 방법은 발치 후 임플란트를 바로 식립함으로써 시술 횟수를 줄이고, 환자의 치과 내원횟수 및 치료기간도 단축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잇몸이 내려가지 않고 최대한의 잇몸뼈를 그대로 유지하고 보존할 수 있어서 자연스러운 잇몸라인의 형성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정 원장의 설명이다.

청주 정윤식 원장은 "하지만 당일 임플란트는 환자의 구강상태에 따라서 치료의 난이도와 수술적인 방법들이 달라질 수 있고, 잇몸에 염증 유무 및 잇몸뼈 양과 상태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무조건 가능하지 않다는 점은 인지하고 치과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