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드콜로니-코코스' 로고 |
글로벌 No.1 모바일 광고 마케팅 플랫폼 애드콜로니(CEO Lars Boilesen)는 SDKBOX(앱 개발자와 모바일 서비스 공급 업체를 연결해주는 툴) 및 Cocos2-dx(세계 최대의 모바일 엔진 중 하나) 등을 보유한 COCOS(코코스)와 모바일 동영상 광고 플랫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이 체결됨에 따라 애드콜로니의 SDK는 '코코스' 게임 개발 엔진에 완벽히 연동된다. 즉, '코코스'의 다양한 게임 툴을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추가 연동 필요 없이 '애드콜로니' 모바일 동영상 광고 플랫폼을 앱에 적용시킬 수 있다.
애드콜로니는 앞으로 코코스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더 많은 개발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2018년 하반기부터 교육과 기술 튜터링(Tutoring, 1:1 학습)을 포함하여 앱 개발자를 위한 시장정보 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개발자들이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애드콜로니와 코코스의 협력은 전 세계적으로 점차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하고, 모바일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이어간다.
애드콜로니 정인준 지사장은 "국내 코코스 개발자는 물론, 전 세계 개발자들이 더 쉽게 광고 수익화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파트너쉽은 한국 게임 광고주에게 글로벌 시장에서의 더 많은 UA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코코스 Chen Haozhi(첸 하오쥐) 회장은 "코코스 게임 툴은 글로벌 시장 점유율 30%에 달하며 전 세계 2위를 차지했다"라며, "세계 최고 규모의 동영상 광고 플랫폼이자 전세계 상위 10위에 속하는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와의 협업은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