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말을 이용하여 동해안을 따라 자가용여행을 하다 보면 가파르게 이어지는 해안선을 따라 다양한 자연경관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아름다운 경관과 청정한 주변 환경으로 평가가 높은 관광지로 경북 울진에 위치한 월송정이 있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제주도나 강릉 등의 유명 관광지는 여름철 성수기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저연 그대로의 절경을 감상하기 어려울 때도 있지만, 대중적으로 잘 소개되지 않은 여러 명소는 자연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높은 평가를 받을 때도 있다.
월송정을 따라 후포항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를 내려가다 보면 곳곳에 숨겨진 후포리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 왼편으로 동해바다가 바라보이는 탁 트인 해안선이 보이고 오른편으로 가파르게 올라가는 산등성이는 동해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개성 있는 지형으로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있다.
후포리를 방문하는 도로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후포리맛집 중 하나로 알려진 후포리백년식당을 방문할 수 있다. 이곳은 경북 울진의 토속음식을 대접하는 한식당으로 정성스레 준비한 한상차림 한정식 요리가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 산과 바다를 바라보이는 경치를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특별함 때문에 타지역에서도 이곳을 찾아 방문하는 단골이 있다. 방송을 통해서도 소개된 바 있는데, 정보프로그램인 생생정보나 6시내고향을 통해 울진군 토속음식이 소개되었다.
후포리백년식당의 관계자는 "풍성한 한상차림 정식을 맛보고자 방문하는 손님이 있지만, 여름철에는 제철 대게요리를 맛보기 위해 이곳을 찾아오는 손님도 많다. 대게와 홍게 등의 제철 요리는 동해안이 특산지라 생생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곳 후포리맛집에서 제공하는 한정식은 가격대에 따라서 백년한상, 백년진미를 선택하여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특산물 대게를 이용한 요리가 많아 대게탕을 시작으로 게살 계란말이, 게뚜껑 그라탕, 게살만두 등의 다양한 별미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후포리에 위치한 후포항은 울릉도를 방문하는 여객선이 운항하는 곳이다. 배편을 기다리기 위해 주변 관광지를 돌아보거나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를 위해 후포리맛집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