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토스트는 우유와 달걀에 적신 빵을 팬에 버터를 두르고 구워낸 음식으로 전 세계에서 즐겨 먹는 요리이다. 미국에서는 주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는데 주재료인 빵은 주로 식빵이 활용된다. 특히 산지 오래되어 수분기가 사라져 딱딱해진 식빵을 활용하여 달걀과 우유를 이용해 먹기에 부드럽고 맛있는 프렌치토스트를 만들 수 있다. 달걀과 우유를 섞은 것에는 시나몬, 바닐라, 설탕 등의 조미료 등이 첨가되기도 하며, 완성된 프렌치토스트에는 설탕이나 잼, 과일, 꿀, 시럽 등을 곁들여 먹는다.
방송에서 여러 음식을 쉽고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비법을 소개하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특히 설탕 요정이라고 불릴 만큼 자극적이고 마성의 맛을 지닌 음식을 대중에게 선보이곤 한다. 그 중에서도 어린아이들과 어른들의 입맛을 한번에 사로잡으면서도 현대인이 가장 놓치기 쉬운 아침을 챙길 수 있을 만한 프렌치 토스트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프렌치 토스트에 들어가는 달걀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인 어린이에게 도움이 된다. 그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체력 보충이나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고 더불어 탈모 예방과 메티오닌(Methionine)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 해소와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
[팸타임스=박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