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우물만 파는 것은 의외로 힘든 일이며, 그만큼 자신이 있어야 한다. 음식점에서 한 가지 메뉴만 전문으로 하는 것 역시 그 메뉴에 대한 상당한 노하우가 있다는 것이다. 보통은 한 음식점에서 여러 메뉴를 판매하는데, 익산 맛집 '별미아구'는 아구찜 하나만 제공한다.
별미아구는 현지인들이 가족끼리, 친구끼리, 각종 모임을 가질 때 많이 방문하는 편이며, 이미 한 자리를 오래 지키고 있는 맛집이라 단골이 많다.
아구찜은 무조건 맵고 자극적이라는 편견이 있다면 별미아구에서 그 편견을 날려버리는 것도 좋다. 무조건 매운 게 아니라 맵기를 입맛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중간 정도로 맞추면 누구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가족끼리 방문했을 때는 아이들을 위한 돈까스를 따로 주문해주면 다 같이 한 자리에서 식사하기 좋다.
아구찜 사이즈는 대중소로 나눠져 있고, 방문 인원에 따라 다르게 주문하면 된다. 아구찜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반찬은 참치, 꽁치, 문어숙회, 회무침, 게장, 적어탕수, 콘치즈, 동치미, 단호박, 열대과일 등으로 다양하다. 보통 아구찜을 먹으러 가면 밑반찬이 부실한 경우가 많지만 별미아구는 반찬 가짓수가 다양하다.
콩나물은 아삭한데 반해 아구찜 살코기는 부드럽고 쫀득하며, 살 자체가 많아 아주 살과 콩나물, 향긋한 미나리까지 더해 한 입을 득 채우기 좋다. 또한 아구찜 양념을 이용해 볶음밥을 해먹거나 밥에 바로 비벼먹기 좋아 미식가들이 많이 찾는다.
전북 익산에 가면 교도소 세트장, 100살이 넘은 역사인 춘포역, 한옥 교회인 두동교회, 나바위 성당, 숭림사 등 여러 관광지가 있다. 맛있는 아구찜을 먹으러 방문 하면서, 여러 관광지도 두루 둘러볼 수 있다.
별미아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