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원장 |
최근 김희영(가명 34세)씨는 문뜩 어머니를 보다 탄력있고 활기찬 얼굴이 아닌 눈밑꺼짐으로 인한 다크서클과 꺼진 눈두덩이의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어머니에게 동안성형을 시켜드리려 눈밑지방재배치과 눈매교정을 알아보려 인터넷에 검색을 했을 때 너무나 많은 성형외과 광고들로 인해 어느 병원을 선정해야 할지 의문이 들었다고 한다.
이렇듯 요즘 성형외과 시장에는 직장인, 주부, 학생들까지도 큰 관심 대상이라고 한다. 하지만 너무나 많고 과장된 광고들 때문에 오히려 상담을 받거나 시술, 수술을 받고 나서 본인이 생각한 시술, 수술이 아닌 다른 결과물을 얻어 피해를 입는 사례도 생겨나고 있다.
이에 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원장은 "과잉으로 인한 과장 광고들 때문에 어떠한 시술, 수술이 본인에게 필요한지 모르고 시술, 수술을 받을 경우 만족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고 본인이 원하는 게 어떤 것인지를 병원에 방문해서 상담 시 자세하고 꼼꼼히 물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원장은 "눈매교정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눈매교정은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이나 근막을 단축하는 수술로서 대상이 20대, 30대인 환자들 같은 경우에는 안검하수, 짝눈교정을 목적으로 하는 수술이고 본인이 원하는 쌍꺼풀 모양과 함께 디테일한 상담을 받고 수술이 진행하고 40대, 50대 이상인 환자들 같은 경우 노화가 오면서 처진 피부 때문에 눈 근육만으로 뜨기 부족한 힘을 이마, 미간근육을 이용해 눈을 뜨는 경우가 많아서 이마주름이 추가적으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처진 피부를 제거하는 상안검 수술을 하면서 눈매교정을 같이 해주는 방안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 같은 경우에도 광고만 보고 무작정 수술 받기보다는 본인 눈 상태에 따라 시술로 가능한 눈인지, 수술이 필요하다면 눈밑지방재배치가 맞는지 눈밑지방제거가 필요한 건 아닌지, 추가적으로 눈밑 처진 피부를 제거하는 하안검 수술이 필요한지 정확하게 체크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눈수술은 미용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이 같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함으로 병원을 선택 할 시 개개인에 맞게 상담을 받아야 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원래의 눈매를 포커스를 두고 어떠한 디자인을 할지도 살펴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병원에서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염증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을 듣고 이해하고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도 숙지해 두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