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자랑하는 주말을 비롯해 사계절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로 경기도 포천이 있다.
산정호수 등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는 힐링 명소가 많은 포천은 미식가들에게는 식도락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식도락 여행객들을 위한 포천 맛집 먹거리 주역은 바로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 그중에서도 포천 이동갈비는 특유의 달큼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여름철 지친 입맛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 |
사진제공=이동정원갈비 |
수려한 자연경관 속 주인장이 직접 만든 수제 이동갈비를 내놓으며 포천 산정호수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는 '이동정원갈비'도 식도락 명소를 자부하는 곳이다. 쾌적한 분위기 객실과 야외 테라스에 별도의 단체석이 마련되어 가족 외식이나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수제 생갈비와 양념갈비가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메뉴로 주인장이 직접 품질 좋은 소고기를 선별해 손질, 양념, 숙성하고 있다. "인공 조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와 신선한 채소, 과일로만 맛을 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며 감칠맛 높은 이동갈비에 대한 주인장의 설명이다.
된장찌개와 잔치국수, 동치미국수, 냉면 등 여행길 허기를 채워줄 메뉴가 다양하다. 거기다 신선한 쌈 채소와 깔끔하고 정갈한 맛의 밑반찬을 셀프바에서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것도 매력.
한편 전통 수제 이동갈비 맛집 이동정원갈비는 주변으로 허브 아일랜드와 산정호수 등 포천 가볼만한 곳 리스트에 오르는 명소들이 가까워 여행코스로 잡기도 편하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