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전용 60㎡ 이하 소형아파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1~2인 가구층이 꾸준히 증가하며 수요층이 더욱 두터워진 데다 60㎡이하 소형 아파트는 다른 큰 면적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제적 부담이 덜하고 집값 상승률은 더욱 높은 편이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김포한강신도시 양곡택지개발지구내에 분양 중인 아파트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 역시 현장 주변인 구래역 인근 모든 소형 평형 가격이 상승하면서 59㎡(구24평)이하의 일반 분양 물건은 찾아 볼 수가 없다.
59㎡(구24평), 78㎡(구31평)로 이루어진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소형 아파트의 이점과 수납공간을 강화한 설계를 갖추고 있다. 팬트리(수납창고)와 알파룸(용도가 자유로운 추가 공간)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4베이 맞통풍 구조와 판상형 설계를 일부 가구에 적용해 채광과 환기를 보장했다.
또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함으로써 한층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특화설계인 '양면개방형 LDK(부동산 용어: Living room주방, Dining room식당, Kitchen거실)'를 일부 가구에 적용했다.
김포한강신도시 삼정 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아파트 인근에 형성되는 주거 인프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촌 구도심, 김포 최대 중심상업지역인 구래역 생활권을 가까이 누릴 수 있고,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위치해 있는 양곡택지 중심상업지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트레이더스와 롯데마트 등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CGV, 메가박스(예정) 등의 다양한 문화시설과 의료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양촌읍 행정복지센터, 양촌읍 노인복지회관 등도 인접해 있기 때문에 전 세대를 아우르는 수요자들을 포용할 수 있다.
사업지 아파트 인근으로는 도보 거리에 초, 중, 고교 등 학세권이 조성돼 있어 학생들의 편리한 등하교를 보장한다. 또한 인근에 근린공원, 어린이 공원 등이 있어 아이를 두고 있거나 가질 예정인 20~30대 젊은 부부들의 호응도가 높다. 단지 인근으로 축구장의 약 8배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구릉지, 수림대, 근린공원 등 녹지환경도 풍부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의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 인접 지역 진·출입이 편리한 김포한강로, 제2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사업지 인근으로 구축돼 있다. 따라서 김포한강로 이용 시 마곡지구 등 강서권은 2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송도 20분대, 청라 20분대, 인천국제공항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의 출퇴근 편의성도 향상된다.
내년 7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개통될 경우 5·9호선·공항철도 등 서울 지하철 환승이 편리한 김포공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청과 여의도, 상암동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김포 5호선 연장(예정)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일반분양아파트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되어 있는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계약자에 한해 계약금 2회 분할로 1차 정액제 계약체결, 중도금 무이자(78㎡)등 다양한 특별분양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