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눈 성형만큼 많이 진행되고 있는 성형수술이 바로 코 성형이다. 코는 얼굴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오뚝하고 날렵한 콧대를 가지길 원하고 있다. 하지만 무작정 가격과 병원 광고에 혹해 코성형을 진행 했다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인해 재수술의 빈도 또한 높은 편이다. 코 재수술 잘하는 성형외과를 찾기 위해선 해당 성형외과의 의료 시스템과 의료진의 숙련도 등을 면밀히 살펴 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코 재수술을 진행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수술 후의 코 모양과 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콧대가 휘어졌거나 보형물로 인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등이다. 그렇기 때문에 재수술을 진행하기 전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태에 따른 재수술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만일 원인 파악이 이루어지지 않은 채 코 재수술이 이루어지게 될 경우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으로 인해 3차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보다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코 재수술은 원인에 따른 개인별 맞춤 수술로 진행되어야 한다. 보형물이 삐뚤어져 콧대가 휘어져 보이는 경우엔 기존의 보형물을 제거한 후 새롭게 디자인된 보형물을 삽입하여 교정해 주게 되며, 코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엔 보형물을 뼈막에 다시 재고정 시켜주거나 손상된 뼈막을 보강해준 후 재고정 시켜주어 보형물이 움직이지 않도록 해준다. 이어 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엔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진 후 환자가 원하는 코 모양과 라인을 파악한 후 코 재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코 재수술을 진행함에 있어서 알아두어야 할 점은 기존 수술을 진행한 후 6개월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 이유는 코 주변 조직이 회복되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코 속의 염증이 발생하여 구형구축 현상이 발생했다면 정도에 따라 재수술 시기를 앞당겨 진행할 수 있다.
미나 성형외과 차정호 대표 원장은 "코 재수술 진행 시 무엇보다도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한 조화로움과 자연스러움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1대1 개인맞춤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안전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고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코 재수술 잘하는 성형외과를 방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