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소 차가 필요했던 K씨는 목돈이 없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었다. 신차에 대한 부담은 커 중고차로 발길을 돌렸으나 이 역시도 마음에 드는 중고차는 일시불로 구매하기가 어려운 형편이었는데 지인으로부터 중고차 전액할부 서비스를 추천 받아 부담 없는 비용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일시납이 어려운 경우에는 차량가, 이전등록비, 보험료, 여유자금까지 전액할부로 분납하여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허위매물에 대한 피해를 조심해야 하며 전액할부로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에는 높은 금리로 할부 진행을 하지 않도록 소비자 입장에서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이에 중고차할부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들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낮아 1금융권 보다는 캐피탈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때 저신용자들의 약점을 악용해 전액할부 납부 금리를 고금리로 유도하는 경우가 있어 조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전액할부로 구매할 때는 상담을 충분히 한 후 가조회를 통해 신용도 하락 없이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싸이카 측은 신용조회 전 가조회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담을 받기 전 간단한 서류 제출을 통해 고객이 전액할부가 가능한 신용상태인지를 확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한 내차팔기 시스템을 도입하여 서울, 시흥수원, 안산, 김포, 부천, 인천 전국 어디에서나 직접 방문해 중고차를 매입하여 출고를 거치는 곳으로 차량점검과 시운전을 마친 차량에 대한 판매를 진행해 허위매물 걱정 없이 안전한 중고차 거래가 가능하다.
한편, 싸이카 측은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고차매입을 직접 방문해 진행하고 있어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며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직거래 장터의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등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힘쓰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