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중무휴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도는 여름 휴가철에 가장 많은 이들이 찾는 뜨거운 여행지다.
성산일출봉과 광치기해변 등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면서도 제주만의 자연을 느껴볼 수 있기 때문에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무엇보다 성산일출봉 관광지 근처에는 맛집이 즐비해 많은 이들의 여행 전 혹은 여행 후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성산일출봉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해물탕 맛집으로 알려진 '한성식당'은 푸른 제주도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아침식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채로운 해물로 준비된 해물전골이 바로 '한성식당'의 메인 인기메뉴인데, 무엇보다 해물전골 주문 시에는 옥돔구이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해물전골의 경우 보리새우와 홍합, 전복 그리고 황게 및 바지락과 낙지, 백년초칼국수면, 참조개, 가리비 등등 재료들이 아낌없이 들어가 좋은 궁합을 선보인다. 또한 얼갈이배추를 넣어 배추의 시원함이 된장국물과 어우러져 남녀노소 손색없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갈 수 있는 메뉴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옥돔의 경우 국내산만을 공수하여 오기 때문에 비교적 큰 옥돔을 맛볼 수 있으며 간이 잘 베어있어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나오는 다양한 찬 역시 이목을 끈다. 자리돔젓갈을 비롯해 콩나물무침, 배추김치, 멸치볶음, 무장아찌와 미역무침 등등 밑반찬을 모두 직접 만들어 제공하기에 메인메뉴와 어울리는 건강한 식단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자리돔젓갈은 한 마리가 통째로 나오기 때문에 먹기좋게 잘라서 먹으면 더욱 식감이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한성식당' 관계자는 "성산일출봉 입구 위치해 있어 여행 뒤 혹은 여행 전 식사하기에 간편하다. 아침식사 또한 가능해 어느 때에 찾아와도 제주참맛을 느끼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