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장조림 레시피의 특징
기업인 및 요리연구가로써 활동하는 '백종원'씨는 '백종원의 사대천왕,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의 방송에 출연한 바가 있다. 그의 레시피는 간편하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인의 음식 백종원 메추리 알 장조림은 재료 손질도 쉬우며 마트나 정육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이루어져 있어 부담없이 조리할 수 있는 레시피다. tvN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씨가 출연해 메추리알 장조림 조리를 선보였다. 이 장조림 레시피의 특징은 집에 있는 불고기거리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불고기거리를 장조림 느낌이 나게 조리하며, 기존의 장조림 레시피대로 두꺼운 고기를 오래 졸이는것보다는 얇은 불고기거리로 짧은 시간 안에 완성하는 것이 관건. 이 메추리알 장조림 황금레시피를 사용하면 10분 남짓의 시간에 반찬을 완성할 수 있다.
백종원 장조림 만들기
준비물 : 불고기, 국간장, 양파, 꽈리고추, 풋고추, 마늘, 물
[백종원식 장조림하는법]
1. 별도의 장조림용 고기를 구매할 번거로움 없이, 집에 있는 불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떼어준다.
2. 불고기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국간장을 취향대로 넣은 후 끓여준다.
3. 양파 1/4를 넣어주며 물을 보충하면서 끓여준 후, 꽈리고추와 풋고추, 마늘(통마늘 / 편마늘)을 넣어 끓인다
4. 완성된 장조림을 잘게 썰어 그릇에 먹는다. 이 때, 장조림 국물도 떠서 그릇에 담아준다
백종원 메추리 알 장조림의 특징
백종원 메추리알장조림 만드는 법은 설탕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단맛이 나는 진간장 대신 국간장을 이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조리 후 남은 간장은 맛간장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취향에 따라 속재료를 달리 넣을 수 있다는 특징도 함께한다. 또한, 그는 '취향껏' 국간장을 넣어 반찬을 만들 것을 강조한다. 정해진 양이 없는 레시피대로 조리하며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속재료의 양을 달리할 것을 의미하는 바이다. 소고기만 넣은 장조림이 있는가 하면, 이에 메추리알을 첨가해 메추리알을 곁들인 장조림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백종원 메추리 알 장조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갈 때 삶은 메추리알을 투하하여 함께 끓여내주면 된다. 이 때, 거품이 발생될 경우에는 거품을 걷어내며 조리를 하도록 한다.식탁을 풍요럽게 해주는 백종원 메추리 알 장조림,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팸타임스=김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