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와 굉장히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은 우리나라와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는 국가이지만, 동시에 우리나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 또한, 역사와 전통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여름 휴가철에 우리나라에 많은 여행객들이 일본을 추천 여행지로 손꼽는다. 특히, 후쿠오카 여행의 경우, 일본여행지 추천 관광지가 많으며, 2박 3일 일본여행지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을 만큼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북단에 자리잡고 있으며, 일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지니고 있으며, 온화한 기후로 여름휴가 일본여행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관광지를 살펴보면 오호리 공원,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아크로스 후쿠오카, 캐널시티 하키타, 구시다 신사, 디자이후멘만구, 호크스 타운, 마리존, 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후쿠오카시 미술관, 후쿠오카 타워 등이 있다. 또한 후쿠오카는 일본 3대 지역 라면 중에 하나인 하카타 라멘을 판매하는 라면집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후쿠오카는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를 이용하면 약 1시간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항에서 후쿠오카로 직행하는 배가 있다. 배를 이용하여 후쿠오카에 가는 경우, 약 3시간 가량 소요된다. 일본은 안정적인 치안 상태를 유지하는 도시로 유명하지만, 후쿠오카는 관광객들이 많은 장소이기 때문에 소매치기, 날치기, 지하철 성추행 등의 피해가 속출하며, 최근에는 도심에서 묻지마 범죄가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혼자서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혼자서 밤길을 걸어가는 것을 최대한 피하고 사람이 많은 곳을 다니는 것이 안전하다.
[팸타임스=김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