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프기 전에는 병원을 가는 것은 미루게 된다. 특히 치과치료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더욱 그러한데, 여름방학은 미뤄뒀던 치료의 적기라 할 수 있다. 외모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경우도 있지만 부정교합으로 인한 저작능력의 불편함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다.
여름방학을 통해 고른 치열로 탈바꿈을 꿈꾸는 환자들은 라미네이트와 같은 치아성형과, 치아의 구조자체를 바꾸는 치아교정과 같은 치료로 고민을 한다. 비용적인 문제가 선택을 하는데 크게 영향을 미치므로 합리적인 치아교정치과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교합관계가 심하게 뒤틀려 있을 경우에는 치아교정이 부적합할 수 있다. 부정교합이나 치아 뒤틀림이 심하고, 주걱턱인 사람들은 양악수술을 교정치료와 함께 병행해야 하는데, 이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찾아 가능여부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부산 서면 라인업치과 위선영 원장은 "심미적인 목적을 위해 치과를 찾는 이들이 많지만, 각자에게 맞는 방법은 다 다르고, 치아교정 후에도 본인의 예상과는 달리 큰 변화가 찾아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긴 기간 동안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결정하여야 한다"고 하며, "첨단장비 3D시뮬레이션과 X-ray촬영을 통해 치아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치아교정 기간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맞춤 교정장치로 체계적인 치아교정 계획을 세워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교정을 생각하고 있다면 나에게 맞는 교정장치는 어떤 것인지, 한 치과에서 임플란트, 충치, 신경치료, 치아발치, 치아교정, 턱관절, 양악수술까지 가능한지 체크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