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원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관광 명소, 춘향테마파크는 5개의 장으로 이루어진 테마가 있어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가족들과 나들이 오기에도 좋은 곳으로 알려져 다.
영화 춘향뎐의 영화세트장으로도 알려진 곳으로, 내부를 쭉 둘러보다 보면 춘향과 이몽룡의 사랑이 얼마나 절절한 지를 알게 해주는 곳이기도 하다.
그들의 사랑의 흔적을 눈으로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도착점에 머무르게 되는데 뒤늦게 밀려오는 여운은 무언가의 사랑, 그리고 무언가의 효를 느끼게 해주기도 한다.
춘향테마파크를 들린 후에는 인근의 남원 맛집 '진갈매'를 들릴 수 있다. 남원시 죽항동에 위치한 이곳은 뜨끈한 국물과 푸짐한 국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싱싱한 식재료로 6시간을 끓이는 진갈매 국밥은 정성이 없으면 만들 수 없는 음식이기도 하다. 안을 가득 채운 속은 푸짐하여 먹어도 줄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가족의 인심을 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진갈매는 국밥 세종류와 수육, 돈까스로 이루어진 적은 메뉴이지만 그 안에서 정성과 특별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아침부터 찾아오는 손님이 있을 정도로, 그 자체만으로 인기를 증명하는 남원 맛집 진갈매는 내부 인테리어가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수육은 아이들도 좋아하는 별미로서 가족 나들이를 온 손님들이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하다. 술 안주로는 물론 밥 반찬으로도 적합하기 때문이다.
진갈매를 방문한 손님은 "춘향테마파크에서 효와 사랑을 배웠다면 진갈매에서는 예와 인심을 배울 수 있었다. 낯선이에게도 아침식사로 국밥 한 끼와 함께 다정한 말 한마디와 내주는 곳. 그곳이 바로 진정한 남원 맛집이 아닐까"라는 말을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