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 1세대 게국지 전문점에서 풍부한 게국지 감칠맛 선보여

박태호 2018-08-01 00:00:00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 1세대 게국지 전문점에서 풍부한 게국지 감칠맛 선보여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더위를 피해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피서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충남 태안 안면도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비교적 이동거리가 짧고, 가는 곳마다 인산인해를 이루는 관광지에 비해 한적한 여유와 쉼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진 여행지며,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충분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바다, 산, 맛집 등 요소가 빠짐없이 자리한 명소다.

안면도는 볼거리가 풍부한 만큼 맛집 또한 다양한데, 현지인들도 즐겨찾는 게국지의 원조이자 꽃지해수욕장 맛집인 시골밥상은 게국지를 대중화시킨 1세대 게국지 전문점 중 한곳이다.

스태미나 식품의 대명사로 알려진 꽃게는 단백질, 키토산,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더위로 인해 피로가 느껴지는 여름철 지친 입맛을 돋울 수 있다.

게국지는 이런 꽃게를 손질해 각종 채소 및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내는 충청남도의 대표적인 향토 음식이다.

특히 꽃지해수욕장 맛집 시골밥상은 알이 많고 살이 풍부하기로 알려진 봄철 꽃게중에서도 암 꽃게만을 사용해 게국지를 만들어 특유의 감칠맛과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시골밥상은 유명 tv 프로그램인 '잘 먹었습니다 식객 남녀 시즌 3'에서 게국지 원조로 소개돼 게국지의 진정한 맛을 선보이는 맛집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세트메뉴로는 게국지, 양념게장, 간장게장, 대하장, 공기밥, 음료수가 제공돼 다양한 게요리를 취향껏 맛볼 수 있다.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은 많은 단체손님을 수용할 수 있으며,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도 갖춰 단체모임, 가족모임 장소로도 이용 가능하다.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꽃지해수욕장에서 5~10분 거리 위치에 있어 접근성이 우수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식사 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시골밥상 관계자는 "게국지 1세대 원조 맛집으로 살이 꽉 찬 게국지는 싱싱한 꽃게 특유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게국지 외에도 다양한 게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풍성한 양으로 제공하고 있어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