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영광군은 긴 역사, 그리고 문화가 있는 곳이다 전해 내려오는 전설, 그리고 설화 속의 메타포는 구비문학 연구자들 혹은 전설 비평가는 물론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며 즐길 수 있다. 전남 영광 가볼만한곳에는 영광 불갑사 동종이 있으며 이는 유형문화재 제 311호로 도가 지정하였다. 또한 문화재자료 제 284호인 영광 단주리 석탑, 그리고 문화재자료 제 283호인 영광 송촌사 유허비와 고문서가 있다. 고창 가볼만한곳, 해남 갯벌, 영광 계곡과 마찬가지로 바다가 드리워져 장관을 이루는 곳, 영광 가볼만한곳 또한 주목받을 만하다
영광군에는 유일한 섬 행정구역인 전남 영광 가볼만한곳 '낙월면'이 자리하고 있다. 영광에서 서남쪽으로 40킬로미터 지점, 전난 서해안의 최북단에 자리하고 있으며 54개의 무인도와 유인도 10개가 있는 곳이다. 총 65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전남에 위치한 58개 도서면 중에서도 종류가 많으며, 서해상 공해와 접해 있어 중국과의 국경을 접한 곳과도 같다.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영광 가볼만한곳 낙월도는 상하낙월도, 대각씨도, 그리고 임병도를 거느리고 있는 곳으로 낙월면의 행정 중심지이다. 큰갈마골과 작은 갈마골, 하낙월 등의 해수욕장과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특산물로는 새우젓과 묵석이 있으며 교통이 좋은 곳이기에 배를 타고 들어가 트래킹을 즐기고 난 후 나올 수 있다. 낙월도 트래캉 코스로는 상낙월선착장, 갈마골, 방조제, 하낙월도, 그리고 상낙월도선착장 코스가 있으며 총 10km 길이로 3시간이 소요된다.
영광 가볼만한곳 송이도는 조약돌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결바위와 촛대바위 등의 모양이 갖추어진 돌들이 있다. 아름다운 섬 100선으로 꼽힌 곳으로 갯벌이 펼쳐진 곳이다. 송이도 바다낚시를 즐기면우럭과 숭어, 민어, 그리고 감성돔을 잡아 올릴 수 있다. 안마도는 서해의 해금강으로 불리우며, 바다낚시를 즐기면 노래미와 붕장어, 농어, 민어, 참돔, 감성돔을 잡을 수 있다.
영광 가볼만한곳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영광 9경 중의 하나로,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영광대교와 함께 서해안이 펼쳐진 전경을 볼 수 있다. 전남 영광 가볼만한곳 백수해안도로의 부근에 위치한 백암해안전망대에서 펼쳐진 바다와 저녁 노을을 감상해보자.
[팸타임스=김현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