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얼마 전 중고차 한 매매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구매 상담을 위해 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을 했던 A(31세)씨는 실제 인터넷에서 보았던 매물은 보지도 못하고, 원하지 않는 다른 차량만 추천하는 딜러 때문에 애를 먹다 발길을 돌렸다고 한다. 시간 낭비를 한 A씨는 수소문 끝에 지인으로부터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안내 받아 전액할부 승인을 받아 마음에 드는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중고차를 구매할 때 잘 모르는 소비자들은 허위, 미끼매물에 당하기 쉽고, 전액할부로 구매 할 때는 고금리의 상품을 유도하여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까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허위나 미끼매물에 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가장 먼저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의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해 두어야 손해를 보는 일이 없고 매물을 볼 때는 차량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 잘못된 정보의 차량을 구매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 했다.
이어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특히 저신용자들은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때는 소비자의 신용 상황에 맞추어 고금리로 할부 구매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나의 신용 조건에 적합한 이율인지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처럼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할 때 무리한 조회보다는 가조회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신용 상태에 따라 할부가 가능한지 사전에 조회가 가능하니 자체할부시스템을 운영하는 매매업체의 가조회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편, 싸이카는 서울, 인천, 남양주, 김포, 안산 등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모닝, 스파크, K5, K7, BMW, 벤츠 등 다양한 중고차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싸이카 공식 홈페이지나 유선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