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는 규슈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4계절 내내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기 때문에 언제나 가기 좋은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후쿠오카는 다양한 볼거리와 역사, 먹을거리를 자랑하기 때문에 혼자서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선택하는 관광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 후쿠오카는 우리나라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비행기가 아닌 부산항에서 배를 이용하여 이동하면 후쿠오카 여행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후쿠오카는 관광객이 많은 일본 지역이며, 관광객이 많은 지역 특징답게 날치기나 소매치기, 성추행 등이 쉽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밤길에 혼자 어두운 곳을 지나가는 것을 피하는게 좋다.
후쿠오카 여행코스 중에서 필수로 알려져 있는 하카타 커널시티 쇼핑몰은 다양한 지점들이 있기 때문에 쇼핑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다. 또한 하카타 커널시티 쇼핑몰 위층에는 일본 3대 라면 중에 하나인 후쿠오카 하카타 라멘집이 많이 있어 식도락 여행을 위해 후쿠오카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후쿠오카 관광명소로는 호스크타운, 마라존, 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후쿠오카시 미술관, 후쿠오카 타워 등이 있다.
후쿠오카는 온천으로도 유명하며, 때문에 겨울에는 온천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후쿠오카는 지역이 넓지 않기 때문에 2박 3일 혹은 3박 4일 여행지로 적당하다. 후쿠오카에서는 크고 작은 축제들이 열리며, 5월에는 후쿠오카 축제를 대표하는 하카타 돈타쿠 미나토마츠리가, 7월에서 8월에는 하카타 기온야마카사와 오호리마츠리가 개최된다.
[팸타임스=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