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도에서 맛집을 찾으려고 하면 손 꼽히는 것 중 하나가 흑돼지 맛집이다. 흑돼지라고 해서 무조건 맛있는 것은 아니며, 육질이 좋아야 하고 또 고기와 잘 어울릴 만한 밑반찬이 가득해야 한다. 고기를 잘 굽는 것도 옵션으로 꼭 필요한 사항인데,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을 찾으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런 제주도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흑돼지맛집들 가운데 도민상회가 있다. 도민상회는 협재해수욕장 인근 한림, 그리고 애월 두 군데에 위치해 있다. 도민상회는 인근 제주도민들이 찾는 맛집 중 한 곳으로, 특히 점심 식사 비용이 합리적이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도민상회는 점심특선 메뉴로 흑돼지 400g과 흑돼지김치찌개, 공기밥 2공기를 제공한다. 흑돼지고기 질이 좋은데다 양이 많고, 김치찌개 외 파채, 쌈채소, 멜젓, 콘샐러드 등을 같이 곁들이면 궁합이 좋아 한 끼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 |
특히 도민상회에서는 두껍게 썰려 나오는 흑돼지 근고기를 직접 구워주고 있다. 흑돼지는 두께 자체가 두껍고 익히는 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잘 굽는 사람이 아니면 익히기가 어렵다. 도민상회에서는 직원이 구워주므로 잘 익혀서 먹기 좋고, 편하게 한 끼를 든든히 먹을 수 있다.
도민상회는 흑돼지 외 백돼지, 갈매기살, 갈비, 냉면 등을 판매 중이며, 흑돼지고기를 참숯에 구워 먹어 고기에 숯 향이 밴 것이 특징이다. 흑돼지도 굽는 방법, 사용하는 불 등에 따라서 고기 맛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숯 향의 흑돼지와 멜젓, 각종 밑반찬, 김치찌개 등의 조합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도민상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유선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