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건강한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며, 식단 조절을 잘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고르지 못한 식단으로 인하여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경우에는 식단에 필수 영양소가 고루 섞여 있는지 여부를 확실하게 판단한 후에 실행해야 한다. 또한, 음식을 너무 적은 양을 먹게 되는 경우에는 몸 안에 영양분이 부족하여, 신체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며, 심한 경우 빈혈 등으로 실신할 수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2주 식단으로 진행되며, 덴마크 병원에서 비만 환자들을 위해서 처음 시도된 식단으로 알려져 있다. 2주간 식단을 지키는 경우 평균 5kg 감량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많은 누리꾼들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실제로 실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다이어트를 성공했다는 많은 사람들이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대체적으로 달걀과 자몽, 커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음식이 맞지 않은 사람의 경우 위에 무리가 가거나, 몸이 심하게 붓는 등 덴마크 다이어트 부작용을 경험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다이어트 식단은 최대한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추어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의사와 별도의 상담을 통하여 식단을 맞추는 것이 좋다. 또한, 식단 조절만 하지 않고, 운동과 같이 병행해야 다이어트의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 운동을 하지 않고 식단 조절만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몸에 기운이 사라지고, 살이 늘어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식단이 대체적으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오히려 살이 찌게 되는 역효과가 발생 가능하다.
[팸타임스=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