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처럼 낭만적인 야경과 아름다운 경관을 보기위해 전라남도 여수를 찾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무엇보다 여수는 여행객이 둘러볼 만한 관광 명소가 많고,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맛집도 즐비해있다.
특히, 여수의 돌산갓김치, 간장게장, 제철 해산물, 활어회 등은 차원이 다른 맛과 식감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여름철에는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하모 샤브샤브도 제철 별미로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 가운데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도 제대로 된 하모 샤브샤브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손질이 어려운 하모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하모 샤브샤브, 하모 유비끼, 자연산 활어회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하모 샤브샤브는 인삼, 대추, 오가피 등 10가지 이상의 한약재와 신선한 채소로 우려낸 육수에 살짝 데쳐 먹기 때문에 진한 풍미와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는다"며, "모든 메뉴에는 20여 가지 이상의 스끼다시가 푸짐하게 제공돼 회나 하모를 좋아하지 않는 어린아이도 불편함 없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큰 규모의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 주차시설 등을 마련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고, 식당 주변으로 여수 가볼만한 곳도 인접해 여수 여행코스로 잘 알려져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