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단양 맛집 '어부네회매운탕', 단양에서 즐기는 시원하고 칼칼한 매운탕

박태호 2018-07-27 00:00:00

단양 맛집 '어부네회매운탕', 단양에서 즐기는 시원하고 칼칼한 매운탕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특색 있는 여행을 계획하려는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충북 단양군이 여행객들 사이에서 다양한 테마가 있는 여행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북 단양군은 '녹색쉼표'를 선사한다는 도시 타이틀답게 아름다운 비경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체류형 관광시설과 레저 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단양의 대표 레저스포츠로는 패러글라이딩, 단양산악바이크 ATV 등이 있다. 짜릿한 스릴과 함께 운동효과와 재미도 느낄 수 있어 여행객들은 물론 레저스포츠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이 외에도 단양 8경, 구인사, 온달관광지, 수양개 선사유적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갖춰져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기 적합하다.

단양은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만큼 식도락 여행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단양의 구인사, 고수동굴, 구경시장, 빛터널, 스카이워크, 도담상봉으로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식도락 여행 필수코스로 선호하고 있는 단양 맛집 '어부네회매운탕'은 싱싱한 재료가 첨가된 칼칼하고 시원한 매운탕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단양대명리조트맛집 어부네회매운탕의 대표 메뉴는 쏘가리 매운탕으로 국물 맛이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쏘가리는 청정수에서만 살기로 유명한 생선으로 각종 영양가가 풍부한 생선이다. 특히 이 곳의 매운탕은 비린내가 없고 미나리, 버섯 등의 향긋한 채소가 아낌없이 들어가 풍미가 깊은 데다 양 또한 푸짐해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단양마늘떡갈비와 생선튀김은 쏘가리 매운탕과 함께 즐긴다면 더 풍부한 맛으로 매운탕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라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이처럼 쏘가리 매운탕의 진정한 맛을 선보이고 있는 탓에 여름 성수기 단양을 방문한 대명리조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식당으로 자리잡고 있다.

실내공간은 쾌적하고 넓어 단체손님을 수용할 수 있다. 이에 단양 단체모임, 가족모임, 회식 장소로도 폭 넓게 이용되고 있다.

단양쏘가리매운탕 맛집 어부네회매운탕 관계자는 "단양의 비경처럼 시원하고 맑은 맛을 내는 이곳 어부네회매운탕의 쏘가리매운탕을 즐기면서 단양여행의 특별함을 완성하려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