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람의 얼굴형은 단순 다이어트만으로 개선 되기 가장 어려운 부위다. 아무리 마른 사람이라도 선천적으로 이중턱 등이 형성된 경우라면 더욱 그렇다. 요즘은 특히 남녀노소, 나이불문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먼저 일상생활 속에서 얼굴 살 빼는 법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식습관 개선으로 맵고 짠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고, 물을 자주 마셔주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위주로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마사지도 도움이 된다. 양손을 살짝 주먹 쥔 후 광대뼈 부근을 지그시 눌러주는 등 씹는 운동 탓에 발달하기 쉬운 귀밑 턱의 근육도 손가락을 이용해 풀어주듯 마사지하면 얼굴살 빼는 데 효과적이다. 물론,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경우,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신사동 마이클리닉 측은 "신체 부위 중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얼굴은, 개인에 따라 노화의 진행 정도나 특성도 다 다르므로 세심한 진단 후 적합한 조건과 방법을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얼굴을 구성하는 피부층, 근육층, 지방층 3가지 부분에 3가지 원리의 특성화된 장비로 얼굴 살 빼기를 위해 고민인 부위 또는 원하는 부위에 인위적인 지방과 근육제거가 아닌 내 얼굴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얼굴살 때문에 얼굴 윤곽이 또렷하지 않거나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이중턱, 광대살이 너무 도드라져 환하게 웃지 못하는 이들도 근육에서부터 지방, 그리고 얼굴의 순환선까지 보이지 않는 얼굴선을 지배하는 라인을 찾아 균형있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얼굴선을 완성할 수 있다.
강은희 원장은 "자연스럽게 얼굴의 비대칭이나,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정리하고 싶거나, 탄력 저하 없이 얼굴작아지는법이 고민이신 분이라면 의료진의 경력과 숙련된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덧붙여 비수술적 방법도 개인의 상태에 따라 가려운 증상, 멍,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술받을 병원을 선택할 때 안전성을 기본으로 따져보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구비되었는지 면밀히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