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무더위로 지친 입맛엔 남도의 손맛이 필요해...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

이건영 2018-07-21 00:00:00

"아 덥다." 무더위가 이어지는 요즘 지쳐가는 몸과 마음을 충전하기 위한 힐링 여행이 그리워진다. 이럴 때 가고 싶은 여행지로 여수가 있다.

푸른 남해 바다 아름다운 전망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는 향일암과 오동도, 백도, 거문도 등 관광명소를 비롯해 돌산대교,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등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해 가볼만한 곳이 즐비하고 여행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도 넓다.

다양한 매력으로 사계절 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으는 여수 여행의 즐거움은 식도락에서도 찾을 수 있다. 특히 여수는 신선도 높은 제철 해산물을 재료로 한 먹거리가 다채롭고도 풍성한 매력 있다.

무더위로 지친 입맛엔 남도의 손맛이 필요해...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
여수 간장게장 맛집 한상차림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매력이 있다.(거북이식당 제공)

그중에서도 맛의 대명사로 꼽히는 전라남도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수 맛집을 찾는다면 '거북이식당'은 어떨까. 남녀노소 누구나 인정하는 '밥도둑' 간장게장을 선보이며 식도락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여수 맛집 추천평이 풍성한 이곳은 게장백반정식, 꽃게장정식, 간장돌게장, 양념돌게장 등 메뉴가 다양하다.

가성비 식도락을 원하는 식도락 여행객이라면 게장백반정식을 추천할만하다. 저렴한 가격에 간장게장, 양념게장, 돌산갓김치, 멍게젓갈 등 여수를 대표하는 먹거리들이 한상 푸짐하게 차려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음식에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 일품입니다. 제철 식재료와 천연 재료로 맛을 낸 밑반찬이 한상 푸짐하게 차려져 눈까지 행복해지구요."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는 맛집 탐방객의 평이다.

'거북이식당'은 자체 유통 시스템을 갖춰 전국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돌산갓김치 등을 택배 판매로 진행한다. 10만 원 이상 주문한 고객들은 택배 배송비가 무료라고 한다. 무더위로 지쳐가는 몸과 마음에 활력 충전이 필요한 요즘. 여수 앞바다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오붓한 한끼 식사가 그 해답이 될 것 같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