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이 어려웠던 B씨는 중고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했으나 낮은 신용등급 때문에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지인으로부터 최근 저신용자들도 중고차를 전액할부로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중고차전액할부 가조회서비스 이용 후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최근 저신용자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를 진행하는 중고차매매사이트가 많아지고 있는데 차량비용, 이전등록비, 보험료, 여유자금까지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할부 진행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7등급부터 10등급까지의 저신용자들이 할부로 중고차를 구매할 때 1금융권을 통해 대출이나 할부 승인을 받는 것이 어려운 현실임을 악용하여 일부 비양심 딜러들은 불필요한 금액을 요구하거나 소비자의 신용도에 맞는 금리가 아닌 고금리의 상품을 추천해 추후 금전적인 부담으로 피해를 주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우리는 제 1금융권인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고 전했다.
또한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곳에서 할부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싸이카 측은 k5, k7, 아반떼, 소나타 등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차팔기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각지 매물을 직접 방문하여 최고가에 매입을 진행할 뿐 아니라 차량점검과 시운전을 마친 차량을 판매하고 있어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에 대한 피해로부터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싸이카는 시흥, 안산, 수원, 인천, 부천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 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할부사를 통해 중고차 전액할부가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