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집에서 혼자 왁싱을 하는 '셀프왁싱'이 유행을 타고 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반바지를 꺼내 입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에 따라 자연스레 팔, 다리 등의 털을 제모하는 셀프왁싱족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또한, 셀프왁싱이 유행하면서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셀프왁싱 제품들에 대한 후기 및 리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중 치즈 형태의 제모왁스 '스트립치즈'가 독특한 제형과 디자인으로 셀프왁싱족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트립치즈'는 제모왁스를 녹여 체모부위에 바른 뒤, 부직포를 이용해 제모하는 스트립왁스에 속하는 제품이다. 스트립왁스를 이용한 왁싱은 주로 팔, 다리 등 넓은 부위에 적용하는데, 부드러운 체모의 제모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안전하고 사용방법이 쉬워, 셀프왁싱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스트립치즈'의 경우 왁스가 흐르는 것을 제어한 제형의 특이성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하지만 턱수염 같이 두꺼운 체모의 제모에는 제거 확률이 약할 수 있다.
또한, '스트립치즈'에서는 왁싱 후 발생할 수 있는 인그로운 헤어에 대한 대책으로, 인그로운 헤어 방지제인 '디-인그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인그로운 헤어란, 새롭게 자라나는 모의 뾰족한 끝이 피부를 찔러 발생하는 피부 이상 현상이다. '디-인그로운 솔루션'은 왁싱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인그로운 헤어를 예방해 주고, 건강한 피부 환경 조성과 부드러운 각질 관리에 도움을 주는 왁싱 후 피부관리 제품으로, 셀프왁싱사후관리 제품이 부족했던 셀프왁싱족들에게 어필할 전망이다.
![]() |
한편, 최근 한 인기 유튜버가 '스트립치즈'를 이용하여 새우 수염 뽑기, 선인장 가시 뽑기, 키위 털 뽑기를 한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