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보톡스, 필러 등 쁘띠시술, 현명한 피부과 선택이 필요하다

박상진 2018-07-17 00:00:00

보톡스, 필러 등 쁘띠시술, 현명한 피부과 선택이 필요하다
▲사진출처=뷰티203의원

여름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 이지연(가명, 부산대) 양은 최근 쁘띠시술을 고민하고 있다. 수술에 대한 걱정이 컸던 그녀는 이마 필러 상담을 위해 동래피부과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외모 관리가 또 다른 경쟁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동안(童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연출을 위해 노력과 비용을 투자하는 이들도 많아지면서 시술과 같은 의료서비스를 고려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로 인해 보톡스와 필러 같은 쁘띠시술이 외모 콤플렉스 개선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쁘띠시술은 침습적인 부담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녀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을 정제시킨 것으로 해당 부위에 주입하면 운동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접점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줄여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시술이다. 주로 사각턱과 종아리를 얇게 만들 수 있고 이마∙눈가∙팔자∙목 주름 개선이 가능한 안티에이징 시술로 알려져 있다. 또한 승모근, 허벅지 근육에도 적용 가능하며 손과 겨드랑이 발 다한증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필러'는 생체친화적이고 안전한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주입해 피부조직을 보충하는 시술이다. 절개나 흉터에 대한 우려가 거의 없는 필러 시술 시간은 5~20분 소요되며 비교적 간단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코, 이마, 입술, 턱끝 등의 부위를 비롯해 눈밑꺼짐, 볼꺼짐 등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하지만 보톡스나 필러 모두 의료행위인 만큼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한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시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체계적인 계획 수립 하에 일련의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 이에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부산피부과 뷰티203의원 김소연 대표원장은 "시술에 앞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해야 하며 치료를 선택할 때에도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면서 "동일한 장비들을 지니고 있다 하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 및 감각적인 센스에 따라 결과가 상이하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부산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보톡스나 필러는 시술만큼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보톡스 및 필러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에 붉어짐, 붓기, 통증, 멍 등이 발생될 수 있지만 대개 시간이 경과하면 사라지며 시술 당일에는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한다. 특히 필러 시술 후 1주일 정도 음주와 흡연을 삼가고 사우나, 찜질방, 탕목욕 등은 지양해야 한다. 보톡스의 경우 효과가 나타나면서 맞은 부위 근육이 뭉치는 듯한 느낌이 일시적으로 들 수 있으므로 무리한 근육의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박상진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