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가운데 시원한 휴가지를 찾아 떠나는 국내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경주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문화유산 도시로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관광 도시로 알려져 있다.
유적지와 문화재가 넘쳐나는 경주가볼만한 곳으로는 불국사. 석굴암, 양동마을 경주역사유적지구 등이 있다.
특히 경주는 세계문화유산을 세 곳이나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문화유산 도시이다.
또 하나 경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는데 바로 경주보문단지맛집이다. 불국사 맛집으로도 불리는 '유수정 쌈밥'은 불국사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흙과 나무로 지은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 만들어 소박하고 토속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곳이다.
'유수정 쌈밥' 메뉴는 경주를 대표하는 쌈밥으로, 제대로된 쌈밥을 맛볼 수 있는 불국사맛집이다.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간장을 사용하여 요리하며, 쌈밥에 같이 나오는 밑반찬이 생선, 고기, 된장찌개, 마늘무침 등 20여가지이며, 신선한 야채와 삶은 야채가 따로 나와 푸짐한 웰빙 한상을 맛 볼 수 있기에 경주가볼만한곳에 꼽인다.
불국사맛집 '유수정 쌈밥'의 대표메뉴로는 석쇠돼지불고기 쌈밥, 소불고기 쌈밥, 영양돌솥밥이 있으며, 사이드 메뉴인 해물파전과 동동주, 도토리묵, 모둠전병 또한 이 곳의 별미 중 하나이다. 그 밖에 식사 외에도 전통차와 음료도 즐길 수 있다.
경주보문단지 맛집 '유수정 쌈밥' 관계자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장독, LP판, 오래된 영사기 전축 등으로 인테리어 했으며, 반백년 된 아담하고 정겨운 한옥집에서 손님들이 웰빙 음식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였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