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는 생김새가 사람의 손과 닮은 뿌리 식물이다. 생강과 맛이 비슷하지만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인도네시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며 판두라틴이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핑거루트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몸에는 AMPK라는 효소가 있다. 이 효소는 우리 몸의 에너지 상태를 감지하고 신진대사를 조절한다. 운동했을 때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도 AMPK 효소가 하는 일이다. 핑거루트에 들어있는 판두라틴 성분은 AMPK 효소를 활성화시킨다. 이 효소가 활성화되면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고 새로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핑거루트 다이어트는 해당 성분이 들어간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하거나 핑거루트를 직접 섭취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어 쉽게 실행이 가능한 방법이다. 지방 분해 효과는 사람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다. 보다 효과적인 감량을 이루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식이조절이 필요하다.
태국 등 현지에서는 시장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핑거루트이지만 국내에서는 생물을 구하기 힘들다. 국내 반입도 거의 불가능하다.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핑거루트는 대부분 말린 형태나 분말가루 형태로 수입되며 대부분 인도네시아산이다. 핑거루트는 추출물이 들어있는 제품을 복용하거나 말린 것이나 가루로 차를 끓여서 마신다.
준비물은 핑거루트 말린건 10~15g과 물 1~1.5리터다. 깨끗하게 세척한 핑거루트에 물을 넣고 물이 3분의 2정도 될 때까지 끓여서 마신다. 맛은 생강차와 비슷하며 상대적으로 덜 맵다.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해도 된다.
일부 사람들에게 두드러기가 나는 경우가 있다. 몸에 이상이 생길 경우 곧바로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