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영상이 화제다. 영상 속 설리는 하얀 연기에 둘러싸여 고통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영하 140까지 가본사람..나.."라는 글을 남겼으며, 이에 네티즌들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설리의 행동은 무려 3분 만에 800칼로리를 감소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었다. 냉각 다이어트로 불리는 크라이오테라피, 방법과 효과, 가격까지 알아보자.
냉동요법을 이용한 크라이오테라피는 단시간에 높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원래 크라이오테라피는 물리치료 시 사용된 기기였다. 이는 냉동요법이 통증 회복과 부종 완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효과로 축구선수 호날두를 비롯한 여러 운동선수들이 부상 치료를 위해 사용한 걸로 알려졌다.
크라이오테라피는 영하 130도 이상의 초저온 통에 전신을 단시간 노출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산소 및 영양분을 몸 전체에 공급하도록 한다. 특히 혈액이 빠르게 돌며 열량 소모가 이뤄지는데, 이때 3분에 800칼로리까지 소모할 수 있다.
또한 우울증, 불안장애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면역력 향상과 관절염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냉각 다이어트, 저온 다이어트 등 크라이오테라피를 일컫는 용어가 많다. 이는 크라이오테라피가 초저온 상태에서 냉각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크라이오테라피는 저온 상태를 유지하는 기기가 필요해 가정에서는 할 수 없다. 크라이오테라피 시술 가격은 회당 십만원 정도다. 극한의 온도까지 내려가는 크라이오테라피는 부작용 발생 위험이 있어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는 게 좋다.
크라이오테라피와 식이요법을 같이 진행한다면 더 효과적인 체중감량이 가능하다. 다이어트 식단 구성 시 필요한 음식 네 가지를 소개한다.
양파는 식이섬유와 이눌린이 풍부해 소화를 원활하게 한다. 때문에 변비 예방에 좋고, 무엇보다 입맛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금치의 틸라코이드 성분은 포만감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다. 또한 혈액 속 지방 수치를 떨어뜨려 뱃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변비가 오기 쉬운 다이어트 기간 중 사과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 다량의 수분이 포함돼있어 한 쪽만 먹어도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사과를 식단에 추가하는 방법은 샐러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콩은 식욕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해 육류 대신 섭취하기에도 좋다.
[팸타임스=김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