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안면비대칭, 후천적인 영향의 경우 한의원의 교정을 통해 치료 가능

함나연 2018-07-12 00:00:00

안면비대칭, 후천적인 영향의 경우 한의원의 교정을 통해 치료 가능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안면비대칭이라는 증상은 턱관절이 틀어지거나 턱 골격이 틀어진 상태로 자란 것으로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비대칭일 가능성이 높다.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식사습관, 자세, 외상 또는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보통 자신도 모르게 비대칭이 발생했다면 습관으로 인하여 체형과 얼굴 형태 모두 변한 것이라고 볼 수도 있다.

만약 안면비대칭이 후천적인 원인이 아니라 선천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했다면 수술적인 방법으로 골격의 문제를 개선한 뒤 교정을 통해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후천적인 영향으로 발생한 경우가 많아 안면비대칭을 진단해 보고 난 뒤 후천적일 경우 한의원을 통해 교정을 진행할 경우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미올한의원 구리점 김국경 원장은 "안면비대칭교정은 턱관절을 교정하고 턱관절 움직임과 연관이 큰 피부, 근육을 같이 교정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전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체형을 교정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턱관절, 피부, 근육, 근막, 체형을 교정하면서 유지 관리에 필요한 습관 개선까지 진행하는 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안면비대칭의 경우 환자 전체의 90%가 후천적 안면비대칭으로 거의 대부분이 한방치료만으로 가능하지만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자 할 경우 비대칭을 발견했을 때 바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안면비대칭 교정은 숙련의에게 치료받아야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으며, 치료 경험이 부족하다면 얼굴 양쪽 비율을 제대로 맞추기 어렵고 같이 교정해야 할 근육, 피부, 체형 등의 부분을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올한의원 천안아산점 이철희 원장은 "안면비대칭은 스스로 판단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치료가 가능한 곳에서 진단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모든 요소들의 교정 치료를 완료했다면 교정 효과 유지에 필요한 운동 및 관리법을 꾸준히 진행해야 교정 효과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