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노후를 젊고 아름답게 맞이하려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가장 빨리 진행되는 피부관리를 위해 많은 이들이 리프팅 등 다양한 피부 관리를 받고 있다.
사람의 피부는 노화가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노화가 시작되면 눈가, 입가 등 움직임이 많은 곳에 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전체적으로 탄력을 잃으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턱선이 아래로 처지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외적인 모습에 민감한 이들에게는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피부 탄력은 심각한 스트레스의 요인이 될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리프팅 시술을 통해 처진 얼굴 피부를 끌어올리고 있다.
주름을 없애는 안티에이징 리프팅시술로는 블루로즈리프팅이 잘 알려져 있다. 블루로즈리프팅은 실리프팅의 일종으로, 실리프팅과 마찬가지로 수술을 하지 않고 주름을 제거할 수 있다. 블루로즈리프팅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특수한 의료용 실을 이용한 비수술적 안면시술로, 미국 FDA허가와 국내 KFDA에서 리프팅용 안면조직 고정용 실로 허가받은 PDO(폴리다이옥사논)재질의 실을 사용한다.
미국 FDA 허가와 국내 KFDA 허가를 동시에 받은 블루로즈실은 기존 실리프팅의 컷팅방식 코그실과 다른 모양이다. 컷팅방식 코그실은 시간을 거듭할수록 실의 원형이 빠르게 마모되고 분해가 되지만, 몰딩형 나선 구조의 블루로즈실은 12주가 지나도 원형을 그대로 유지할 정도로 강력한 고정력과 지속력을 보유했다.
따라서, 기존의 실리프팅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도 블루로즈리프팅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어, 블루로즈리프팅후기등을 보고 시술 받기 위해 재방문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또한 시술 시간도 짧고 시술 직후에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리프팅시술 경험이 없는 이의 첫 시술로 선택하기에도 좋다.
실제 실리프팅은 약 30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으로 마무리될 뿐 아니라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얼굴리프팅의 경우 수술 후 부작용으로 피부 통증, 붓기, 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이러한 일부 부작용이 있음으로 실리프팅잘하는곳을 찾아서 얼굴리프팅시술, 볼리프팅을 받아야한다.
큐비스성형외과 변광 대표원장은 "일반적으로 피부 노화는 30~40대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적으로는 20대부터 시작된다. 피부 노화는 한번 시작되면 쉽게 개선되지 않는 것은 물론 나이가 들수록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특성이 있으며 직사광선에 장시간 피부를 노출시키거나 과도한 음주, 흡연, 급격한 다이어트,등의 생활습관 등도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며 "피부는 젊었을 때부터 관리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입장으로 적극적인 관리가 피부 노화를 최대한 늦출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