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결혼식을 앞둔 개그우먼 홍윤화가 23.5kg 감량에 성공하며 한껏 물오른 미모를 발산했다. 홍윤화가 결혼식 드레스를 입기 위해 최종 잡은 목표는 30kg 감량. 이제 목표까지 단 6.5kg만이 남은 상황이다.
몰라보게 홀쭉해진 모습에 누리꾼들은 연일 홍윤화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유하며 그를 응원하고 있다. 홍윤화가 건강하게 체중 감량에 성공한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홍윤화의 다이어트 비결은 역시 운동과 철저한 식단 관리에 있었다.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홍윤화는 1주일에 3~4회, 많게는 5회까지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쁠 때는 자전거 타기를 하며 하루도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그는 최대한 일상에서 운동하려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 홍윤화는 자신의 SNS에 구멍난 매트를 인증하며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최근 홍윤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닭가슴살 사진을 인증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천 중이라고 밝혔다. 실제 사진 속에는 냉장고 가득 닭가슴살로만 채워져 있다. 홍윤화는 종종 SNS에 닭가슴살로 만든 요리를 올리며 비결을 공유하기도 했다.
곤약면, 닭가슴살, 버섯, 파프리카, 콩나물을 더해 만든 '닭가슴살곤약비빔면'과 닭가슴살에 두부, 버섯, 양파, 오이 등을 곁들인 '닭가슴살쌈' 등이다. 홍윤화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은 음식들을 구성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다.
홍윤화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너무 급하게 굶거나 자극적인 보조제를 먹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진 않지만, 꾸준히 건강하게 먹으면서 운동하면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 90kg에서 65kg까지 감량한 홍윤화는 습관화된 운동과 꾸준한 식단 관리가 다이어트 비결의 핵심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팸타임스=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