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코 재수술, 부작용 피하려면 세심한 주의 기울여야

위아람 2018-07-12 00:00:00

코 재수술, 부작용 피하려면 세심한 주의 기울여야
(▲출처=게티이미지)

코 재수술은 외모 개선을 위해 성형을 택했다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인해 재수술을 결정하는 경우다. 코의 경우에는 얼굴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이미지를 각인시켜줄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부위다. 때문에 코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으며 좀 더 높고 오똑한 콧대를 선호하고 있다.

코 재수술 시기

기존 수술로 인한 흉터가 완전히 성숙하는 기간이 6개월이 지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 전반적인 조직이 부드러워 진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콧등을 높이는 콧등 수술의 경우 수술 후 3개월 이내에도 재수술이 가능하다. 염증이 생긴 경우 보형물 제거 후 염증이 완전히 가라앉은 후 진행한다.

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과거 수술로 후유증이 생겨 치유하고 싶을 때 코 재수술을 한다. 예를 들어 코가 비뚤어져 있는 경우, 코 부위에 적색이나 청색 등의 색깔 변화로 표시가 나는 경우, 코가 점점 이상하게 모양이 변한 경우에는 코 재수술을 해야 한다. 또 과거 수술이 만족도가 떨어져서 불만족스러운 곳을 고치고 싶을 때도 코 재수술을 한다.

코 재수술 방법

콧등이 너무 높아 어색한 경우 콧등이 그리 낮지 않은데도 무리하게 보형물을 넣다보면 콧등이 너무 높아 어색하게 보인다. 콧등이 높게 되면 전체적인 얼굴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게 되며 수술한 표시가 드러나게 된다.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보형물이 코뼈와 골막 사이에 정착을 못하게 되면 손으로 만졌을 경우 보형물이 움직이게 된다.

콧대나 코끝이 휜 경우

원래 코가 휜 경우에는 보형물이 더 잘 휠 수 있다. 이전에 만들어 놓은 공간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보형물 뿐만 아니라 코의 연골 등 구조물들이 휘어진 보형물로 인해 영향을 받아 틀어져서 자리잡혀 있을 수도 있는데 이러한 부분들도 세심하게 바로잡아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