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티엘성형외과 의학박사 임중혁원장(좌) 성형외과전문의 김의건원장(우) |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게 되면서 작은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다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갖길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작은 가슴은 콤플렉스로 여겨질 수 밖에 없는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하는 것이 바로 가슴확대수술이다.
가슴확대수술을 희망하는 이들 중엔 자신의 체형이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큰 사이즈의 가슴을 만들길 희망하는 이들이 종종 있는데, 이러한 경우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전체적인 체형과 조화롭지 않아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가슴확대수술은 자신의 체형과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사이즈와 모양, 보형물 종류를 선택하여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가슴확대수술에 쓰이는 보형물은 겉표면의 재질과 형태적인 모양에 따라 다양하게 나뉜다. 형태적으로는 크게 라운드와 물방울, 겉표면의 재질에 따라서는 스무스와 텍스쳐로 나뉘며, 스무스와 텍스쳐 보형물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최소화한 실키한 표면의 보형물도 있다. 수술에 따라 형태와 촉감이 차이를 보이며, 사후 관리 또한 다르게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가슴확대수술 전 보형물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형태적으로 여성들이 많이 찾는 가슴확대수술 보형물 중 하나가 바로 물방울보형물이다. 물방울보형물은 물방울 형태로 제작되어, 여성의 가슴 모양과 매우 흡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형태의 가슴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보형물이다. 단, 텍스쳐 타입으로 촉감적인 부분에서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는 평이 있었는데 최근 촉감적인 부분이 개선된 물방울보형물이 출시되었고, 기본적인 형태는 라운드이지만 움직임에 따라서 물방울의 형태를 보여주면서 촉감까지 개선된 차세대 보형물도 등장했다. 즉, 과거에 비해 가슴보형물의 종류가 다양해 졌다는 것이다.
보형물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환자의 니즈를 반영한 디테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보형물을 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환자의 체형은 개개인마다 다른 신체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보형물이라도 크기와 타입 등 디테일하게 선택하고,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즉 보형물을 적절하게 잘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뜻이다.
이처럼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개인의 체형을 분석한 후 알맞은 보형물 선택과 적절한 수술 방법으로 수술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아무리 같은 보형물로 가슴성형을 진행한다 하여도 의료진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지기 때문에 수술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티엘성형외과 가슴성형 전담팀의 임중혁 원장은 "가슴수술은 디테일하고 섬세한 수술로써 성형수술 중에서도 고난도 성형수술에 속한다. 단순히 사이즈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다방면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수술 후 가슴조직의 감각보존은 물론이며, 출산 전 여성이라면 모유수유의 기능의 지장이 없는 안전한 수술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의료진의 숙련도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은 기본이며, 전담관리시스템으로 수술 후까지 섬세한 케어가 가능한지도 체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가슴성형은 사람마다 가슴의 형태가 다 다르고 보형물을 삽입 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크기 때문에,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개인의 체형을 정확하게 분석한 후 알맞은 보형물 선택과 적절한 수술 방법으로 수술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또한 아무리 같은 보형물로 가슴성형을 진행한다 하여도 의료진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지기 때문에, 수술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