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천연기념물 장수하늘소 만나러 곤충박람회에 놀러 오세요

함나연 2018-07-10 00:00:00

‘신비한 곤충나라 친구들과 미래의 꿈, 추억 만들기’ 주제로 한 곤충박람회
천연기념물 장수하늘소 만나러 곤충박람회에 놀러 오세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유초등학생을 겨냥해 '신비한 곤충나라 친구들과 미래의 꿈, 추억 만들기'를 주제로 한 체험이 7월 13일부터 8월 19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 1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WIF(World Insect Fair) 2018 실행위원회는 한국 및 아시아의 반딧불이, 헤라클라스 장수풍뎅이, 꽃사마귀 등 전 세계 및 국내의 희귀 곤충 120여종과 1,000여종의 세계 희귀종의 표본, 약 30,000마리의 살아있는 곤충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국내 최대의 곤충 박람회를 열어 다양한 체험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지금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멸종위기 종인 천연기념물 제218호 장수하늘소가 전시될 예정이다. 이전에는 시골과 산골에서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개체수가 현저히 줄어 살아있는 장수하늘소를 발견하기 어렵다. 특히, 살아있는 장수하늘소를 볼 수 있는 기회는 더욱 흔치 않다.

2018신비한세계곤충박람회는 작년 전시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도마뱀, 거북이 등 파충류 20여 종을 추가 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좋아하는 VR,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곤충 콘텐츠와 더해 더욱 흥미로운 전시를 구성하여 유/청소년들의 이목을 끌 계획이다.

이 밖에도 뮤지컬, 표본 만들기 등의 체험과 전시 공연을 통해 미취학 아동들에게도 쉽고 재미있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전시를 계획했다.

박람회 기간인 38일 동안은 무휴이며,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단, 운영시간은 오후 6시까지다.

'2018 신비한 세계 곤충박람회'의 관람권은 에듀팡, 티켓몬스터, 티켓링크, 위메프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