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교통사고 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은?

박태호 2018-07-10 00:00:00

교통사고 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은?

무엇이든 빨리빨리 하는 사회가 되었지만, 치료만큼은 속도에만 집중할 수 없다. 속도만 생각한다면 놓치고 가는 부분이 더 크기 때문인데, 교통사고 후에도 마찬가지이다. 찰과상, 타박상 등 보이는 곳만 빨리 회복한다 해서 다 치료되는 게 아니다.

교통사고 후 회복을 빠르게 하려면 어혈을 제거해야 한다. 어혈부터 제거하면서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해야 건강 전반을 잘 개선하고, 후유증이 오래 남지 않도록 회복할 수 있다. 사고 후유증이 만성질환이 되면 오랜 시간 몸에 남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고양시 백석동 백석역 인근에 위치한 차앤차네트워크 바른시선한의원 김종석 원장은 "사고 후 큰 문제가 없어 보인다고 착각할 때 몸 안에서 어혈이 여러 가지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다. 교통사고 후 갑자기 후유증이 발생했을 때 곧장 한의원을 찾아 어혈제거부터 시작해야 후유증을 빨리 없앨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의원에서는 어혈 제거에 필요한 한약, 추나, 침, 부항, 뜸 등의 치료를 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하기 편하다. 보이지 않는 어혈은 혈액순환을 개선함으로써 빨리 풀어줄 수 있는데, 국소부위 및 전신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뭉친 어혈을 풀어야 건강 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다.

서울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 앞에 있는 차앤차네트워크 편한몸한의원 김병문 원장은 "사고 후 흔히 겪는 후유증은 두통, 이명, 어지럼증, 소화불량, 통증, 불면증, 우울증 등으로 다양하다. 모두 객관적으로 볼 수도 없고 기계 검사로 확인하기도 어려운 증상인데, 한방요법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해 해결할 수 있다. 어혈을 빨리 풀어야 후유증이 심화되지 않으니 참고해야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 보험처리를 할 수 있어 부담이 적다. 사고 후유증 치료 기간이 길어져도 보험처리 덕분에 부담이 없으므로 2~3일에 한 번씩 한의원을 찾아 상태를 살피고 치료를 진행해야 하겠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