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여름휴가를 떠나려는 여행객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전국의 여행지 중에서도 강원도 강릉은 서울에서 KTX로 강릉역까지 약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을 자랑한다. 도로망이 개선되면서 자가용과 버스를 이용한 교통 여건도 좋아 서울 근교 여행지처럼 인식되는 분위기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명소들이 다양해 스테디셀러 여름 휴가지로 각광받는 강릉은 가볼만한 곳을 손꼽자면 손가락이 모자랄 정도다.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경포대, 주문진, 정동진 해수욕장은 사계절 각광받는 관광지들이다. 거기다 안목 커피거리, 대관령 양떼목장, 주문진 수산시장, 오죽헌, 선교장, 경포호, 솔향수목원, 강릉 시립박물관 등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명소들은 가족 여행은 물론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 |
사진제공=주문진홍게무한리필 |
또한 휴가 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먹거리인데, 강릉 맛집 다채로운 먹거리 중에서도 담백한 맛의 게찜은 맛봐야 할 음식으로 추천된다. 미식가들이 꼽는 강릉 가볼만한 곳 리스트에서는 주문진을 빼놓을 수 없다. 이곳에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을 찾는다면, 이름 그대로 산지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홍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가 높다는 평을 받는 강릉 주문진 맛집이다.
홍게는 특유의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함께 먹기에 좋은 먹거리라 가족 외식은 물론 단체 여행객들에게도 선호되는 메뉴다. 주문 즉시 쪄내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홍게는 발라 먹는 재미도 톡톡하다. 꽉 들어찬 살을 발라 먹는 즐거움은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한다.
거기다 물회, 왕새우구이, 오징어순대, 게딱지밥, 게라면, 홍게탕 등 이색적인 식사 메뉴도 여행 기분을 한껏 높여주는 강릉 홍게 맛집만의 체험거리다.
"질 좋은 홍게를 직접 잡고 선별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홍게 무한리필 메뉴 이외에도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도 당일 시세로 맛보실 수 있구요."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7월, 입맛 돋우고 스트레스까지 날려 버리는 강릉 주문진 식도락 여행이 생각난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