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도는 4계절의 변화에 맞춘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 중 하나이다. 특히 제주도는 섬 특유의 풍부하고 신선한 해산물과 흑돼지 등 향토음식도 많아 식도락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다.
그중 제주 향토음식 전문점 '대기정'은 10년 이상 한결같이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여 뚝심 있게 운영되어 오고 있으며, 갈치회, 갈치조림, 통갈치구이 등 제주 향토음식인 갈치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국내산 갈치만을 사용한 갈치요리를 대접하여 남다른 크기와 퀄리티의 갈치를 맛볼 수 있으며, 제주 별미 중 하나인 전복돌솥밥 또한 전복이 가득 들어 있고 간장양념과 마아가린 중 골라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다.
대기정에서는 손님들에게 최상품 갈치를 제공하기 위해 일기예보를 항상 체크하며 10년 이상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다.
대기정의 갈치조림은 포삭한 식감의 갈치와 간간하게 졸여진 무를 함께 먹으면 입안에서 어우러지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무쇠 주물냄비에 담겨 나와 오랫동안 식지 않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갈치 스페셜을 주문하면 조림, 구이, 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모임이나 회식자리로도 이용 가능하다.
또 주변에 중문단지, 천제연폭포, 아프리카박물관, 여미지식물원 등이 있어 관광 후 식사장소로 방문할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