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휴가를 떠나려는 준비에 분주한 이들이 많다.
답답한 도시의 공기와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시원한 자연바람과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곳으로의 여행은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이 가운데 강원도 강릉은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풍경은 물론 풍성한 먹거리로 여행과 식도락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느껴볼 수 있는 여행지로 알려졌다.
강릉 주문진, 경포대 등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해변을 간직하고 있으며, 대관령 양떼목장, 하슬라아트월드, 정동진, 소돌아들바위공원, 오죽헌 등 다채로운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에서 즐길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 맛집으로 알려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소재의 '대영유통'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직접 잡고 수입하기 때문에 복작한 유통과정없이 마진폭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
대게를 비롯한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의 각종 게를 취급하고 있으며, 신선도와 수율 등 각 등급별로 최고의 게만을 엄선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믿고 맛볼 수 있다. 수조관에 보관된 게는 직접 보고 골라 원하는 것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즉석에서 손질해 조리하므로 본연의 담백한 맛과 식감이 잘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에서는 대게와 함께 먹기 좋은 한 상 차림이 제공되어 넉넉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선한 활어회와 해산물 스끼다시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오징어순대, 미역국, 전, 단호박, 샐러드 등의 곁들이 음식으로 푸짐함을 더했다. 여기에 고소한 게딱지 밥과 얼큰한 게라면도 별미로 즐길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