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교통사고한의원 자동차보험 될까?

함나연 2018-07-06 00:00:00

교통사고한의원 자동차보험 될까?

우리가 흔히 병원에서 치료 받을 때 건강보험을 적용하거나 자신이 따로 가입한 보험회사에 연락해 비용을 청구하곤 한다. 갑자기 몸이 안 좋아질 때를 대비하여 드는 게 보험인데, 운전자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은 가입되어 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사고 후 처리 과정에서 유용하다. 특히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할 때 처리가 되어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처리하는 과정도 사고접수번호, 보험사 직원 연락처 등의 정보를 한의원에 제공하면 바로 처리가 되므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성남시 위례신도시에 있는 차앤차네트워크 경희위례한의원 김원우 원장은 "간혹 사고 후유증을 비용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있다. 비용이 너무 많이 들까 봐 지레 겁먹고 치료를 받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자동차보험 처리가 되어서 치료 기간이 조금 길어진다 해도 부담 없이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어혈을 풀어주기 때문에 사고 후 빠르게 방문해야 한다. 후유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어혈이므로, 아직 후유증이 체감되기 전이라면 어혈을 제거하여 후유증을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모두가 당일에 한의원 한번 가보라고 하는 것이다.

한의원에서는 기본적으로 한약, 추나, 침, 약침, 부항, 뜸 등 여러 가지 치료법을 활용한다. 침치료도 증상과 부위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각자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고, 또 치료 중에도 호전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서울 중화동에 있는 차앤차네트워크 경희닥터유한의원 유경환 원장은 "사고 후유증을 만만하게 보면 절대 안 된다. 사고가 그리 심각하지 않았고, 또 당장 큰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몸 안에 어혈이 남아 있으면 갑자기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사고 초기에 바로 한의원을 찾아 치료하면 쉽게 회복할 수 있으므로, 당일에 꼭 한의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