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커피 맛은 원두가 좌우한다. 갓 볶은 신선한 커피는 향을 맡았을 때 마치 삼림욕을 하듯 몸을 상쾌하게 하고, 약간의 산미가 혀를 자극하면서 커피 특유의 잡내가 입안에서 느껴지지 않는다.
블랙그라운드커피랩은 커피 매니아들에게 신선하고 몸에 좋은 커피원두를 제안하고, 로스팅 원두의 진가를 느끼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은 좋은 커피맛을 위해 Q.C(품질관리)를 매일 하고 있으며, 원두에서 오는 단맛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질 좋고 신선한 커피인지, 원산지는 어디인지는 사실 커피 맛을 잘 아는 매니아나 전문 바리스타조차도 잘 알지 못 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커피 맛에 이제 눈뜬 초보자들의 경우 좋은 커피의 기준은 무엇이며, 원산지마다 어떤 특색을 갖추고 있는지 알기 어렵다.
블랙그라운드커피랩은 커피 맛부터 질, 로스팅 방법까지 오랜 경력을 갖고 있는 전문가들이 만드는 커피이며, 현장에서는 사업 컨설팅을 비롯한 유튜브 강의를 통한 무료나눔 커피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로스팅원두부터 시작해 각 원산지별 커피와 드립포트, 서버, 필터지, 드리퍼 등 커피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판매하고 있고, 사용할 줄 모르는 초보자들도 영상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블랙그라운드의 제안 카페도 한눈에 알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