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LG·KT·SK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최저가도 쉽게 파악

박태호 2018-07-03 00:00:00

LG·KT·SK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최저가도 쉽게 파악

통신사마다 기가인터넷 출시와 결합상품, 다이렉트 상품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초고속인터넷상품, 결합상품은 통신사마다 상품에 따라 요금 차이가 난다. 3년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통신테크족들에게는 이제 비교견적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그렇다면 초고속 인터넷가입 시 최대한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자.

첫 번째는 휴대폰 통신사와 같은 통신사로 가입이다. 인터넷가입은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개통 후 결합하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 꼭 필요한 상품 가입이다.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할 때 필수 상품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인터넷가입 상품은 기가인터넷, 100메가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정도다.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 시 상담원이 권한다고 해서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해야 한다.

세 번째로 최저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다. 초고속인터넷 요금제는 기가인터넷까지 출시되면서 종류가 많아졌다. 다운로드를 많이 하지 않는다면 저렴한 상품으로 인터넷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네 번째로 카드할인, 결합할인이다. LG, SK, KT의 인터넷가입 제휴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방법이다. 제휴카드는 발급을 받거나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로 전화해 통신사 제휴카드로 변경신청을 해야 하는데, 번거롭지만 할인은 크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월 30만원 이상 카드실적이 있다면 약 8000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업체선정이다. 인터넷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공하는 대신 신청 상품을 당초 설명보다 비싼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이라며 과장광고 업체들이 있으니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 관계자는 "인터넷을 신청할 때 먼저 업체 선택에 주의해야 하고 터무니없이 현금이나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