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도는 우리나라 섬 여행지 중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섬이다. 정방폭포나 천지연 폭포 용두암 등 우수한 자연관광지가 많아 그 자연지를 주변으로 정방폭포 맛집이나 천지연 폭포 맛집 등 다양한 맛집이 위치해 있다.
그 중 제주도 서귀포 맛집으로 냄새가 없고 눈이 따갑지 않은 숯을 사용하여 굽는 흑돼지 요리와 서귀포 삼겹살을 하는 구이구이 돌담집을 들 수 있다. 구이구이 돌담집은 강정동 맛집으로써 여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조리하고 주방까지 일인 다역을 하며,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하기로 알려져 있다. 강정동 맛집 구이구이 돌담집은 특히 돌담이라는 이름처럼 야외테라스의 담벼락이 돌로 쌓아 만들어 제주도의 특유의 향토미를 건축에서 느낄 수 있다.
공기밥부터 일반쌀과 보리와 찰보리까지 섞어 남다른 보리밥을 제공한다. 함께 제공되는 새송이 버섯은 불판에서 함께 구워지면서 육즙을 품게 된다. 고기는 사장님이 신선도와 육질을 관리하기 위해 직접 칼질을 하고 고기의 맛을 지켜내고 있다.
제주 서귀포 맛집 구이구이 돌담집은 서귀포 호텔이 인근에 인접해 있어서 숙소에서 걸어 나와서 친구와 가족들이 함께 잔을 기울이기 좋은 위치에 있다. 파채무침과 미역무침은 은 새콤하게 무쳐져서, 고기랑 곁들여 먹기 좋고. 먹으면 입안의 향이 좋다.
특히 구이구이돌담집의 깻잎절임은 밥과 함께 싸서 먹을 때 짜지도 않고 질기지도 않으며. 고소한 느낌마저 든다. 제주 월드컵경기장 맛집인 구이구이 돌담집은 해물된장 찌개도 먹을 수 있다. 얼큰한 김치찌개에 고기도 들어가 있고 국내산 돼지고기를 얼마든지 마음먹을 수 있다.
관계자는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5시이후는 바로 앞 주차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