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교통사고, 가벼워도 후유증은 무거울지도?

함나연 2018-07-02 00:00:00

교통사고, 가벼워도 후유증은 무거울지도?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 상황이 심각하지 않다면 일단 그 상황에서는 안심할 수 있다. 그러나 후유증이라는 측면에서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는 것 자체를 큰 일로 봐야 한다. 사고 후유증은 사고 경중과 상관 없이 심각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더 심해지기 때문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단순히 몸이 아프다 정도로만 설명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사고 후유증은 신체적 통증 외 불안한 기분, 불면증, 이명, 소화불량, 가슴 두근거림 등 여러 가지 증상으로 나타난다. 대부분의 증상이 주관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이며, 눈으로 원인을 찾기 어렵다.

대구 진천역 인근에 위치한 차앤차네트워크 상인점 깨끗안 한의원 정재호 원장은 "교통사고 후유증은 눈으로 볼 수 없는 어혈에 의해 발생한다. 정밀 검사를 아무리 해도 정상으로 나오지만, 몸에 후유증은 그대로 남아 있다면 어혈을 풀어줘야 한다. 어혈을 제거할 때는 한의원 치료를 받는 편이 좋으며 몸 전체, 국소부위 어혈을 빠르게 풀어 회복해야 한다."고 전했다.

후유증은 사고 초기에는 나타나질 않다가 사고 후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다음 발생하기 쉽다. 그래서 당장은 아무 이상이 없어도 상대방 연락처를 꼭 받아둬야 하며, 당일부터 교통사고 한의원을 찾아 진단 후 어혈제거를 시작해야 한다.

이어 대구 신매역 근방에 있는 차앤차네트워크 시지점 깨끗안 한의원 백승엽 원장은 "사고가 난 당일, 며칠 안으로 진단을 받고 몸을 회복해야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을 끌면 끌수록 더 심해지고 만성화되기 쉬워서 초기 치료로 증상을 하나하나 바로잡아야 한다. 치료도 회복이 다 될 때까지 진행해야 하며 중간에 멈추면 그대로 고착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자동차보험 적용이 되어 비용 부담이 없으므로 제때 방문해 치료를 시작해 다 나을 때까지 진행해야 한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